초보)숙노 걸러야 하는 곳과 멘트

RYANTHEME_dhcvz718

초보)숙노 걸러야 하는 곳과 멘트
댓글 2 조회   11098

1. 임금 미기재 업체 (단가협상도 기준이 있어야 하는 것) 모두 다 그런 건 아니겠지만 대부분이 평균단가에서 내려서 협상하길 원할 때 미기재한다.
여긴 일이 편하다느니 하는 말로 코묻은 조공단가를 낮추고 나중에 그만두려하거나 인원 빠지는 타이밍에 올려주는 척 생색낸다.

2. 불분명한 조건부 단가인상 업체 (몇달 후 일하는 거 봐서 단가 올려주겠다. 이런 개소리 하는 곳은 걸러라.
그게 약점이돼 너는 x같이 뺑이쳐도 니 권리도 주장못하는 하급노예가 될것이다.
나같은 경우(평택전기 조공 숙노 첨할때)한달후 올려준다더니 3개월 후 5천원 올려주더라. 그것도 내가 말해서...당시에 잊고 있었다느니 개소리 하더라. 3개월 이전에 이미 T/L (테이블리프트)타고 천장 구멍뚫고 앙카박고 전산볼트 달고 했었다. 저런 팀장은 물량충족을 위해 조공에게 조공으로 할일 그이상을 바란다.
사람은 정말 좋으나 직속 전공 아니면 나머진 자기 지갑으로 생각하는 팀장도 많다. (이건 당시 숙노 오래된 선배가 해준 말)

3. 기술 배우면서 일하실 분 (모두가 그런 건 아니다. 하지만 기술전수를 핑계로 구인하는 대부분이 실제로 기술전수랍시고 일하기 x같은 구간엔 니가 공구들고 하고 있을 것이다. x같은 구간이라 함은 먼지 존나게 나는 구간이던지 덕트 타고 다니면서 천장 타공 한다던지 하여간 존나 일하기 껄끄럽거나 힘든 구간
굳이 지할일도 빡썬데 기술전수 해가면서 일시키는 x신은 없다. (다 지가 편하려고 기술 알려주는 것)

4. 가족같은 분위기 (분위기 깨는 사람 오지마세요.)
이런대가. 족같은 곳이 많다. 텃세 부리고 숙소에서 신입한테 술한잔 빨아먹으려고 첫월급빵 같이 한턱 쏘라 그러고 퇴근후 세탁기 빨래도 돌리고 너는거 신입이 그거 안하면 왕따에 분위기 깬다고 매도한다.
술먹기 싫은데 안먹거나 엔빵으로 뭘 먹자고 할때 나만 빠지면 그게 분위기를 깬다고 생갹한다.
참고로 나는 술담배를 안함. 만약 나같이 술담배 유흥에 취약한 사람이라면 이런곳은 걸러라.

5. 실내 흡연 가능한 숙소
진짜 니가 꼴초라도 이런곳은 걸러라.
자다가 훅 가는수가 있다. 보통은 실내라도 베란다 식으로 외부에 흡연장소를 두는데 이런 자유흡연 숙소는 밥처먹다가다도 지네집처럼 담배를 펴대거나 자다가 중간에 깨서 담배를 펴대는 새끼들이 꼭 있다.
물론 빨리 뒈지고 싶다면 괜찮다.

더있는데 오늘은 여기까지...
이 게시판에서 노담아재님의 다른 글
댓글 총 2
개후 2021.02.17 21:55  
1,2번은 다들 한번씩은 겪을거고

3번 기술배우면서 일하긴 ㅅㅂ 일하다보니 기술 익히는거지  자기나 되니까 가르쳐준다고 생색 존나 내고 짬처리에
   
      배우면서 돈도주니까 술사라고 ㅈㄹ 하는 병신 만나서 ㅈ같았음


4번도 진짜 ㅈ같음. 1/n으로 회에 쏘주먹자고 노래부르는데 난 회나 생선 안먹는다니까  분위기 깬다고 존나 구시렁댐

5번은 내가 담배를 입에물고 생활해서 ㅋㅋㅋㅋ
노담아재 2021.02.17 22:24  
ㅋㅋ 공감하시는 분이 계셨군요
댓글보니 더 웃김 저상황

제목

글이 없습니다.
  • 현재 접속자 26 명
  • 오늘 방문자 390 명
  • 어제 방문자 396 명
  • 최대 방문자 2,627 명
  • 전체 방문자 1,539,198 명
  • 전체 회원수 5,356 명